낮고 긴 프런트로 시작해 패스트백 스타일의 우아한 루프 라인으로 이어지는 실루엣이 새로운 어코드의 아름다움을 완성합니다.
강렬한 인상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스포티한 감성의 디테일들이 세단의 틀을 깨는 새로운 코드를 제시합니다.
Exterior
수평으로 우아하게 펼쳐진 전면부는 블랙 매쉬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블랙 아웃 스타일의 헤드램프로 연결되어 스마트하고 다이내믹한 인상을 풍깁니다.
Exterior
차체의 와이드한 폭을 강조하듯 수평으로 시원하게 뻗은 리어램프는 바디와 매끄럽게 일체화되어 날렵한 캐릭터와 스포티한 감성을 한층 강조합니다.
Exterior
잘 다듬어진 실버와 블랙 스포크의 조화가
어코드의 스포티한 외관 스타일링에 정점을 찍습니다.
다이내믹한 성능과 우수한 연비가 완벽한 밸런스를
이루는 하이브리드 모델의 가치를 함축적으로 표현합니다.
수평으로 길고 슬림하게 펼쳐진 레이아웃이 계기판에서 도어까지 이어져 넓고 안정감 있는 공간을 연출합니다.
방해 요소를 덜어낸 넓은 운전 시야와 사용성을 중심으로 간결하게 배열된 첨단 편의사양으로 한 층 더 편안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합니다.
페달을 밟은 순간부터 어코드 하이브리드의 강력한 파워와 순발력 넘치는 토크가 강렬하게 다가옵니다.
향상된 가속력을 선보이는 파워트레인과 뛰어난 코너링 성능을 제공하는 모션 매니지먼트 시스템의
조화가 드라이빙의 묘미를 선사합니다.
147ps
6,100rpm
18.4kg∙m
4,500rpm
184ps
5,000-8,000rpm
34kg∙m
16.7복합
17.0도심
16.2고속도로
혼다 하이브리드의 핵심 기술인 2모터 시스템과 2.0L i-VTEC 앳킨슨 싸이클 엔진의 조화로 페달을 밟는 순간부터 부드럽고 강력한 가속감과 일체감 있는 주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운전자의 의도대로 민첩한 핸들링이 가능한 전륜 서스펜션과 도로 진동을 최소화한 후륜 서스펜션으로 편안함과 스포티함의 완벽한 조화를 선보입니다.
모션 매니지먼트 시스템은 조향 입력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감속을 조절하고 전륜 휠의 그립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커브길 주행 시 어코드만의 신속한 반응성과 민첩성, 균형 잡힌 주행 성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에 감속 셀렉터를 적용하여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회생제동량을 조절할 수 있으며 브레이크 패드와 로터의 장기적인 마모도 줄일 수 있습니다
더 강력한 성능을 위한 스포츠 모드, 최적의 효율성을 위한 ECON 모드와 함께 사용자가 스티어링 게이지 및 기타 설정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맞춤 설정할 수 있는 드라이브 모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차 후 차량에서 멀어지면 자동으로 잠금 장치가 설정됩니다. 다시 차량으로 돌아올 때, 앞문 중 하나의 손잡이를 잡기만 하면 자동으로 잠금 장치가 해제됩니다.
ACE 바디는 상호 연결된 구조적 요소들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충격 에너지를 차량 전체에 고루 분산시킵니다. 탑승자 공간에 전달되는 충격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충돌 시 상대 차량에 전달되는 충격까지도 분산시켜 줍니다.
레이더 센서를 사용하여 차량의 옆 및 뒤에 있는 차량의 존재를 감지하여 차선 변경 시 도움을 줍니다. 측면 아웃사이드 미러에 경고 표시등이 있어 후측방에서 다가오는 차량을 감지하면 알림을 보내줍니다.
충격의 크기에 따라 팽창률을 달리하여 에어백 전개를 최적화하는 앞좌석 i-SRS 에어백과 무릎 에어백을 포함, 총 10개의 에어백이 탑승자의 안전을 보호해 드립니다.
후진 시 뒤 범퍼의 센서를 통해 장애물을 감지할 수 있으며, 리어 카메라의 각도를 노멀 뷰(130°), 와이드 뷰(180°), 탑다운 뷰, 3가지 타입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감지성능이 향상된 레이더와 카메라가 더욱 넓은 영역을 세밀하게 감지하여
다양한 주행상황에 보다 선제적으로 대응합니다. 또한 더욱 매끄럽게 차체를 컨트롤하여
언제나 안정감 있는 승차감을 유지합니다.
선행차량 추종 감지범위가 30˚로 확대되어 보다 정교한 정속 주행이 가능해졌으며, 좌우 물체 감지 범위가 최대 120˚로 넓어져 차로변경 시의 안전성을 높여줍니다.
또한, 카메라의 감지범위도 최대 90˚로 넓어져 차선 유지 보조 성능이 더 우수해졌습니다.
운전 중 차선의 정보를 분석하여 차로 중앙의 위치에서 주행할 수 있도록 부드럽게 스티어링 휠을 인도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운행을 유도합니다.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를 유지해 주는 것은 물론, 앞차와의 거리를 스스로 감지하여 안전하게 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교통정체 상황 등 저속 주행 시에도 페달 조작의 피로도를 덜어주고 운전의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혼잡한 교통 상황과 저속 주행 시 앞 차량의 간격을 유지하고 차선 위치를 유지하도록 도와주어 운전의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선행 차량 및 보행자와의 추돌 위험 상황이 감지될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를 하고 필요 시 브레이크를 자동으로 작동시켜 충돌 피해를 경감시켜 줍니다.
의도하지 않은 차선 및 도로 이탈 감지 시, 시각적 경고, 스티어링 휠 진동으로 운전자에게 알려주며 필요에 따라 스티어링 휠 제어 및 브레이크를 작동하여 차선을 이탈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주차 시, 전후방의 근거리 장애물을 감지해 부주의에 의한 충돌 피해를 경감시켜 줍니다.
조도를 인식하여 필요에 따라 전조등을 전환함으로써
야간 운생 시 편의를 제공하며 상대 운전자의
안전까지 배려하는 첨단 안전 기능입니다.
후진 시 좌, 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발생하면 경고를 보내고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Honda Connect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원격제어,
안전/보안, 차량진단 등 다양한 기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혼다 커넥트
Honda Connect는 유료 구독 서비스로써, 최초 구입일로부터 5년간 무상 제공 후, 유료 전환됩니다.
주요제원 | Accord Hybrid | ||
---|---|---|---|
치수 | 전장(mm) | 4,970 | |
전폭(mm) | 1,860 | ||
전고(mm) | 1,450 | ||
휠베이스(mm) | 2,830 | ||
윤거(mm) | 전 | 1,590 | |
후 | 1,615 | ||
공차중량(kg) | 1,605 | ||
엔진 | 엔진종류 | 직렬 4기통 직접 분사식 DOHC | |
총배기량(cc) | 1,993 | ||
최고출력(ps/rpm) | 147 / 6,100 | ||
최대토크(kg·m/rpm) | 18.4 / 4,500 | ||
연료타입 | 휘발유 | ||
연료탱크 용량(ℓ) | 48.5 | ||
모터 | 최고출력(ps) | 184 / 5,000-8,000 | |
최대토크(kg·m) | 34 | ||
변속기 | 변속기 종류 | e-CVT |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
섀시 | 서스펜션 | 전 | 맥퍼슨 스트럿 |
후 | 멀티링크 | ||
브레이크 | 전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
후 | 디스크 | ||
타이어규격 | 235 / 40R 19 | ||
연비(km/ℓ)(복합/도심/고속도로) | 16.7 / 17.0 / 16.2 | ||
CO2 배출량(g/km) | 95 | ||
승차정원(명) | 5 | ||
가격 (VAT 포함)
53,400,000원
|
차종명 | 복합연비 | 등급 | CO2 배출량 |
---|---|---|---|
Accord Hybrid : 직렬 4기통 직접 분사식 DOHC (배기량 : 1,993cc, 공차중량 : 1,605kg, e-CVT) |
16.7km/ℓ (도심 : 17.0km/ℓ, 고속도로 : 16.2km/ℓ) |
1등급 | 95g/km |
위 연비는 표준모드에 의한 연비로서 도로상태・운전방법・차량적재・정비상태 및 외기온도에 따라 실주행연비와 차이가 있습니다.
[자동차용 타이어의 에너지소비효율측정 및 등급기준, 표시 등에 관한 규정 제12조]
모델 | 타이어 제조사 | 타이어 모델명 | 타이어 규격 | 회전저항계수 | 젖은 노면 제동력 등급 |
---|---|---|---|---|---|
Accord Hybrid | MICHELIN | Primacy MXM4 | 235/40R19 96V | 3 | 4 |
GOODYEAR | EAGLE TOURING | 235/40R19 96V | 3 | 3 |
1: 한국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