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New CODE
세단의 틀을 깨는 새로운 디자인 코드로 어제의 어코드를 넘어 새로운 차원의 스포티함과 우아함을 선보입니다.
낮고 긴 프런트 라인으로 시작해 패스트백 스타일의 루프 라인으로 이어지는 실루엣에서 당신의 진정한 취향과 코드를 발견하게 됩니다.
Exterior
수평으로 우아하게 펼쳐진 전면부는 블랙 매쉬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블랙 아웃 스타일의 헤드램프로 연결되어 스마트하고 다이내믹한 인상을 풍깁니다.
Exterior
차체의 와이드한 폭을 강조하듯 수평으로 시원하게 뻗은 리어램프는 바디와 매끄럽게 일체화되어 날렵한 캐릭터와 스포티한 감성을 한층 강조합니다.
Exterior
어코드의 오랜 명성과 다이내믹한 감성이 녹아 있는 섬세하고 견고한 형상이 돋보이는 17인치 알로이 휠은 트렌디하면서도 품격 있는 이미지로 외관 스타일링의 매력적인 포인트가 되어 줍니다.
수평으로 길고 슬림하게 펼쳐진 레이아웃이 계기판에서 도어까지 이어져 넓고 안정감 있는 공간을 연출합니다.
방해 요소를 덜어낸 넓은 운전 시야와 사용성을 중심으로 간결하게 배열된 첨단 편의사양으로 한 층 더 편안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합니다.
1.5리터 터보 엔진과 다양한 주행 조건에 최적화된 CVT 변속기의 조화가 즉각적인 응답성과 부드러운 변속감으로 드라이빙의 재미를 극대화합니다.
민첩하고 균형 잡힌 코너링 성능과 안정감 있는 승차감도 어코드의 변함없는 매력입니다.
최고출력
190ps
6,000rpm
최대토크
26.5kg∙m
1,700-4,500rpm
연비효율
12.9복합
11.6도심
14.9고속도로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26.5kg∙m를 실현한 직접 분사식 터보 엔진과 CVT 무단 변속기의 결합은 낮은 rpm에서도 최대 출력과 최대토크에 도달할 수 있으며, 실 주행 영역에서의 성능 또한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운전자의 의도대로 민첩한 핸들링이 가능한 전륜 서스펜션과 도로 진동을 최소화한 후륜 서스펜션으로 편안함과 스포티함의 완벽한 조화를 선보입니다.
크루즈 컨트롤 기능 사용 시 경사가 있는 도로에서 평탄한 도로와 동등한 수준의 조항 유지력을 발휘하여 안정된 주행이 가능하게 도와드립니다.
미끄러운 노면에서 모든 브레이크와 섬세한 제어를 통해 슬립 현상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접지력을 향상시켜주어 운전자가 보다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ECON 지능형 연료 관리 시스템으로 차량 성능을 최적화하여 연료 효율성을 높이는 스마트 운전 모드입니다.
주차 후 차량에서 멀어지면 자동으로 잠금 장치가 설정됩니다. 다시 차량으로 돌아올 때, 앞문 중 하나의 손잡이를 잡기만 하면 자동으로 잠금 장치가 해제됩니다.
ACE 바디는 상호 연결된 구조적 요소들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충격 에너지를 차량 전체에 고루 분산시킵니다. 탑승자 공간에 전달되는 충격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충돌 시 상대 차량에 전달되는 충격까지도 분산시켜 줍니다.
레이더 센서를 사용하여 차량의 옆 및 뒤에 있는 차량의 존재를 감지하여 차선 변경 시 도움을 줍니다. 측면 아웃사이드 미러에 경고 표시등이 있어 후측방에서 다가오는 차량을 감지하면 알림을 보내줍니다.
충격의 크기에 따라 팽창률을 달리하여 에어백 전개를 최적화하는 앞좌석 i-SRS 에어백과 무릎 에어백을 포함, 총 8개의 에어백이 탑승자의 안전을 보호해 드립니다.
후진 시 뒤 범퍼의 센서를 통해 장애물을 감지할 수 있으며, 리어 카메라의 각도를 노멀 뷰(130°), 와이드 뷰(180°), 탑다운 뷰, 3가지 타입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감지성능이 향상된 레이더와 카메라가 더욱 넓은 영역을 세밀하게 감지하여
다양한 주행상황에 보다 선제적으로 대응합니다. 또한 더욱 매끄럽게 차체를 컨트롤하여
언제나 안정감 있는 승차감을 유지합니다.
선행차량 추종 감지범위가 30˚로 확대되어 보다 정교한 정속 주행이 가능해졌으며, 좌우 물체 감지 범위가 최대 120˚로 넓어져 차로변경 시의 안전성을 높여줍니다.
또한, 카메라의 감지범위도 최대 90˚로 넓어져 차선 유지 보조 성능이 더 우수해졌습니다.
운정 중 차선의 정보를 분석하여 차로 중앙의 위치에서 주행할 수 있도록 부드럽게 스티어링 휠을 인도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운행을 유도합니다.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를 유지해 주는 것은 물론, 앞차와의 거리를 스스로 감지하여 안전하게 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교통정체 상황 등 저속 주행 시에도 페달 조작의 피로도를 덜어주고 운전의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혼잡한 교통 상황과 저속 주행 시 앞 차량의 간격을 유지하고 차선 위치를 유지하도록 도와주어 운전의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선행 차량 및 보행자와의 추돌 위험 상황이 감지될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를 하고 필요 시 브레이크를 자동으로 작동시켜 충돌 피해를 경감시켜 줍니다.
의도하지 않은 차선 및 도로 이탈 감지 시, 시각적 경고, 스티어링 휠 진동으로 운전자에게 알려주며 필요에 따라 스티어링 휠 제어 및 브레이크를 작동하여 차선을 이탈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외부 조도를 인식하여 하이빔을 자동으로 로우빔으로 전환함으로써 야간 운생 시 편의를 제공하며 상대 운전자의 안전까지 배려하는 첨단 안전 기능입니다.
Honda Connect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원격제어,
안전/보안, 차량진단 등 다양한 기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혼다 커넥트
Honda Connect는 유료 구독 서비스로써, 최초 구입일로부터 5년간 무상 제공 후, 유료 전환됩니다.
주요제원 | Accord Turbo | ||
---|---|---|---|
치수 | 전장(mm) | 4,970 | |
전폭(mm) | 1,860 | ||
전고(mm) | 1,450 | ||
휠베이스(mm) | 2,830 | ||
윤거(mm) | 전 | 1,600 | |
후 | 1,620 | ||
공차중량(kg) | 1,495 | ||
엔진 | 엔진종류 | 직렬 4기통 직접 분사식 DOHC VTEC Turbo | |
총배기량(cc) | 1,498 | ||
최고출력(ps/rpm) | 190 / 6,000 | ||
최대토크(kg·m/rpm) | 26.5 / 1,700-4,500 | ||
연료타입 | 휘발유 | ||
연료탱크 용량(ℓ) | 56 | ||
변속기 | 변속기 종류 | CVT |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
섀시 | 서스펜션 | 전 | 맥퍼슨 스트럿 |
후 | 멀티링크 | ||
브레이크 | 전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
후 | 디스크 | ||
타이어규격 | 225/50R 17 | ||
연비(km/ℓ)(복합/도심/고속도로) | 12.9 / 11.6 / 14.9 | ||
CO2 배출량(g/km) | 127 | ||
승차정원(명) | 5 | ||
가격 (VAT 포함)
44,4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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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종명 | 복합연비 | 등급 | CO2 배출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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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cord Turbo : 직렬 4기통 직접 분사식 DOHC VTEC Turbo (배기량 : 1,498cc, 공차중량 : 1,495kg, CVT) |
12.9km/ℓ (도심 : 11.6km/ℓ, 고속도로 : 14.9km/ℓ) |
3등급 | 127g/km |
위 연비는 표준모드에 의한 연비로서 도로상태・운전방법・차량적재・정비상태 및 외기온도에 따라 실주행연비와 차이가 있습니다.
[자동차용 타이어의 에너지소비효율측정 및 등급기준, 표시 등에 관한 규정 제12조]
모델 | 타이어 제조사 | 타이어 모델명 | 타이어 규격 | 회전저항계수 | 젖은 노면 제동력 등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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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cord Turbo | MICHELIN | Energy Saver A/S | 225/50R17 94V | 2 | 4 |
HANKOOK | Kinergy GT | 225/50R17 94V | 2 | 3 |
1: 한국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