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CR-V Hybrid] CR-V 하브 시승후기

류*건 2023.12.04 375

 

안녕하세요 혼다 CR-V 하이브리드 시승후기입니다.

시승 신청하기 전, 유튜브를 통해서 5000만원대 SUV  하브구매를 알아봤었습니다. 

쏘렌토 하브, 산타페 하브, 혼다 CR-V 하브, 도요타 라브4 하브 정도 알아보았고, 옵션 및 내장, 크기가 좋은 쏘렌토와 산타페를 구매하려 마음도 먹었습니다. 

그러던 중, 주행에서의 불안한 점과 신차 오작동 등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보고, 좀 더 신중하게 알아봐야겠다고 생각하였고 수입차지만 혼다 자동차에 대해서도 더 알아보고자 하였습니다.
다른 차에 비해 주행성능과 소음 등에서 더 나은 것 같았는데 내장 및 옵션이 좀 아쉽다는 평가가 주를 이루어 시승 신청하였습니다. 

당일 방문하여 시승하였는데, 담당직원분께서는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CR-V를 봤을 때, 생각보다는 크기가 작지 않았습니다. 산타페를 봤을 때 보다야 트렁크 공간이 좁은 건 맞지만, 다른 좌석 등은 오히려 넓고 타기 편해 보였습니다. 네비 등 화면이 좀 작긴 했지만, 운전하는데 크게 불편한 정도는 아니였고, 다른 여타 옵션은 실제로 운전할 때는 많이 쓰지는 않아, 저에게는 별다른 문제는 아니였습니다. 다만, 통풍시트나 다른 최신 옵션이 좀 더 반영 된다면 정말 인기 있지 않을까 했습니다. 

실제 타서 주행해보니, 첫 시작은 전기차처럼 정숙하고 부드러웠습니다. 

내가 원하는대로 주욱 나아가는듯한 느낌이 괜찮았고, 시승하는 길이 고속운전하기에는 차가 많아서, 중간에 차 없을 때 살짝 속도도 높여 보았는데 잘 나갔습니다. 고속도로나 산길 등 테스트는 못해봤지만, 기본 주행만 봐도 어느정도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제 기준에 상급 주행성능 이었습니다.(소렌토/산타페는 중급)

수입차다보니 잔고장만 없으면 정말 좋은 차인 것 같습니다. 차량 가격이 국산에 비해 수백만원 더 비싼 부분도 있지만, 그 정도 감안할 만큼 괜찮았습니다. 

추후에 차가 나오면 더 알아봐야겠지만, 현재로서는 상당히 만족합니다. 

출고까지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