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에어백 리콜

리콜에 대해 자주 질문하시는 사항들을 모아두었습니다.

에어백 리콜은 혼다를 포함한 전세계 수 천만대의 차량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한국에서도 많은 혼다 차량이 에어백 리콜에 해당하므로 대상 차량들이 최대한 빨리 조치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어백 리콜은 내부 인플레이터의 결함으로, 충돌로 인한 에어백 전개 시 내부 압력이 이상 상승하여 에어백 인플레이터가 파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인플레이터의 용기가 차량 탑승자에게 비산하여 심각한 부상을 입게 할 수 있습니다.

에어백을 부풀리는 장치를 말합니다.

다카타에서 제조하였습니다.

에어백 내부의 인플레이터는 혼다 서비스센터에서 새 인플레이터로 교체됩니다. 모든 교체 비용은 무료입니다.

부품 교체 시간은 운전석의 경우 대략 30분 정도 소요 됩니다. (운전석, 조수석 모두 수리할 경우 1시간 10분 소요)

아닙니다. 리콜 조치 외에는 인플레이터가 파열되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아닙니다. 개별 차량의 파열 시점은 정확하게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고객님의 차량이 리콜 대상인 경우 즉시 조치해야 합니다.

우편, SMS를 통하여 안내하고 있습니다. 리콜을 통지 받지 못한 경우에는 연락처 확인을 위하여 혼다 고객센터 (080-360-0505)나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십시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가까운 서비스센터나 고객센터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